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정보 제공
미동산수목원 특별기획전‘짚과 풀로 여미다’개최

두빛 새순이 돋아나는 새봄을 맞이하여 자연의 재료로 엮어 만든 짚풀공예 작품을 감상하는 전시회가 열린다.

충북 산림환경연구소는 미동산수목원 산림과학박물관에서 6일부터 30일까지 특별기획전 ‘짚과 풀로 여미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전통을 계승하며 현대적으로 해석하는 짚풀공예 명인 이준희 작가의 달항아리, 찻상, 장구 등 다양한 작품 100여 점을 선보인다.

 

전통적으로 짚과 풀은 우리의 생활과 매우 밀접한 재료로 과거 우리 선조들의 삶을 풍요롭게 했던 자연이 준 귀중한 선물이다.

최근 들어 짚풀공예는 예전 농가에서 볏짚으로 가마니, 삼태기 등을 만들어 활용던 것에서 벗어나, 다양한 공예품 제작으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전시에는 짚으로 만든 작품 외에도 왕골, 옥수수껍질, 부들, 사초 등의 재료와 각양각색 다양한 공예품을 만날 볼 수 있다.

산림환경연구소 김영욱 산림환경과장은 “짚풀 생활용품은 플라스틱에 밀려 이제 우리 주변에서 접하기 힘들지만,

 

전시를 통해 짚풀공예의 실용성과 예술성을 경험하고 우리의 전통 농경문화를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따뜻한 봄날 가족과 함께 이번 전시회를 찾는다면 자연을 생활에 접목한 선조들의 소박한 삶의 지혜를 경험하는 풍성하고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출처 : 미동산수목원 특별기획전‘짚과 풀로 여미다’개최 : 100세시대의 동반자 브릿지경제 (viva100.com)

파일